본문 바로가기
경제

한강 리버버스 선착장 및 요금은 얼마?(잠실~여의도 30분)

by 바우처 에디터 2024. 2. 1.
반응형

오는 10월부터 한강 리버버스 운항이 시작되는데요. 획기적인 교통수단이라 궁금증을 더하는데요. 실제 출퇴근 시 얼마나 효율적인지 선착장 위치, 요금, 출퇴근시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한강리버버스 선착장 위치

일단 어느곳에 선착장이 조성되는지가 중요한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 조성이 확정됩니다. 

 

 

 

7곳의 정거장은 지역특성과 수요, 지하철 등 대중교통과의 연계성, 주차장 접근성, 수심 등 여러가지를 종합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선착장의 위치는 정확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선착장 소요시간 위치 선착장 소요시간 위치
마곡   가양나들목 인근 옥수 7분 옥수나들목 인근
망원 14분 망원한강공원 내
망원나들목 인근
뚝섬 13분 뚝섬한강공원 내 
청담대교 하부
여의도 14분 여의도한강공원 내
이벤트 광장 인근
잠실 6분 잠실한강공원 내
잠실나들목 인근
잠원 21분 잠원한강공원 내
신사나들목 인근
     

 

※ 승차시간 3분, 선착장 접근시간 1분 반영

 

 

한강리버버스 배차 간격 및 시간

한강리버버스는 마곡 ~ 잠실 사이 총 7개 선착장에 출퇴근 시간 15분 간격으로 운영되는데요.

 

 

상행(마곡 → 잠실), 하행(잠실 → 마곡)으로 편도로 운항하는데요. 평일 6:30~22:30(68회 운항), 주말과 공휴일 9:30~22:30(48회운항)하게 됩니다. 

 

평일 15분간격, 주말 공휴일 30분가격으로 운항하게 됩니다. 

 

탑승 가능 인원은 199명이며 31.5km/h~37km/h의 속도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급행노선도 따로 갖추게 되는데요. 마곡, 여의도, 잠실 3곳의 선착장만 정차하며 출퇴근 시간대 16회 운항 예정입니다. 

 

- 마곡~잠실 일반노선 : 75분 소요

- 마곡~잠실 급행노선 : 54분 소요(21분 단축)

 

 

한강리버버스 요금

한강리버버스 요금이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광역버스요금과 비슷하게 편도 3천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원 좌석제로 운행되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기후동행카드로 한강리버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후동행카드가 있는 분이라면 리버버스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버스 지하철과 같이 교통카드를 찍는 방식인데요. 환승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무조건 교통카드를 단말기에 찍어야 합니다. 

 

만약 교통카드가 없는경우 선착장의 발권기에서 발권 후 탑승이 가능합니다. 

 

 

한강리버버스 언제부터 탈 수 있나?

한강리버버스는 올해 10월부터 탑승 할 수 있습니다. 한강리버버스 사업이 성공한다면 상암, 노들섬, 반포, 서울숲, 김포아라한강갑문, 당산 등 앞으로 선착장을 더 확대할 계획입니다. 

 

선박 역시 2026년 10대, 2027년 12대, 2029년 14대 확대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